글쓰기 HTML 웹에디터 시작 > > > 저에게는 크다고 말할 수 있는 단점이 > 한가지 있답니다. 이로 말할수 없는 > 이유는 부끄럽기 때문인데요. 바로 > 장롱면허운전연수를 받아야 할 정도로 > > > 미흡한 운전실력이라는거예요. 어느정도로 > 꽝이냐면요, 처음에 면허를 취득하자마자 > 엄마차를 끌고 외부로 나가서 돌아다녔는데 > 그렇게 나무에 차량을 들이 박았거든요. > > > 엄마는 저에게 다친곳 없냐고 괜찮냐고 > 잠시 물어보고 차가 괜찮냐고 물어보더라구요. > > 물론 비싼 차량이기 때문에 제가 어느정도 > 다치지 않았다는걸 알아도 위로라도 길게 > 해주면 좋을텐데 저보다 차를 더 신경쓰는 > > > 그 모습 때문에 더이상 차량을 몰지 않았어요. > 못몰았던 것도 있었겠지만 그렇게 몇년이 > 흐르고 엄마는 다시한번 대구를 놀러가자며 > 여행 계획을 짜고 계시더라구요. 중요한건 > > 여기서 나에게 운전을 부탁하셨고, 그때 > 들이박은건 생각이 안드시는건지 너에게 > 중대한 임무를 맡겼다면서 이번에는 무사히 > 넘길수 있었으면 좋겠구나 라고 하더라구요. > > 일반적인 사람들이 보통은 4일로 많이 > 시작한다고 하는데, 운전자신감을 회복하기에 > 제격인 코스라고 되어 있었어요. 그래서 > > 하루차에는 기본 조작법을 숙지하고 그걸 > 반복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핸들링이랑 > 사이드미러를 어덯게 봐야하는지, 제동과 > 변속기는 어떨때 바꾸는건지 등을 알려주더라구요. > > 그리고 두번째 날이 되었고, 첫날에 하지 않은 > 방어운전과 안전주행을 뒷받침하여 좌우 회전 > 및 유턴에 차간거리 유지 등 가장 저에게 필요한 > 교육을 2일차에 해주셨던 것 같아요. 이걸 > > 계속 반복하고 다음날이 되면 고속주행 및 > 시내주행까지 제가 운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는데 > 여기서도 차간거리는 꾸준히 유지하는지, > 고속주행은 잘 할수 있는지, 표지판을 잘 읽어서 > 신호위반이나 탈선은 안하는지 등등을 > 알려주셨답니다. > > 마지막날의 사일차는 이면도로 주행에 > 라스트 팟인 주차연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> 알려주셨어요. 이면도로에서는 일반 도로와 > 다른 행동들과 즉각적인 모션들이 바로 > > 나타나기 때문에 대처능력이 다른때에 비해 > 좀 오픈되어 있어야 했어요. 그런 대처법과 > 전진 후진부터 시내주행까지 마지막일에는 > 일일차부터 삼일차까지 했던걸 다시한번 > 복습하고 사일차로 그렇게 마무리를 지었답니다. > > 장롱면허운전연수에 2일차 속성반이 있고 , > 3일차 속성반, 4일차 까지 있는데 저처럼 > 습득력이 좀 느리고 제대로 된 주행을 > > 천천히 익히고 싶다면 사일차를 전 추천드리고 > 싶어요. 경험상 3일과 2일은 하지 않았지만 > 더욱 빠르게 습득함으로써 그만큼 > > 머리에 남지 않는게 많을거거든요. > 그렇기 때문에 저는 속성반을 하더라도 가장 > 긴일수를 가진 반으로 추천드리며, > 보통반으로 할 경우에는 사일짜리를 권장드리고 싶어요. > > 웹 에디터 끝 링크 #1 링크 #2 파일 #1 파일 업로드 (클릭) 파일 #2 파일 업로드 (클릭)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. 취소 작성완료